본문 바로가기
신앙생활

권사회 기관총회를 위한 기도문

by 파피루스 2024. 11. 22.
728x90
반응형

권사회 기관총회를 위한 기도문

교회와 지역연합에서 드리는 권사 총회 대표기도문입니다. 가장 보편적인 내용을 넣었습니다. 교회마다 지역마다 성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제시한 기도 내용들을 참조하셔 필요에 맞게 수정해서 사용하십시오.

 

 

교회 권사회 기관 총회 대표기도문

은혜롭고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저희 권사회가 한 해를 돌아보고 새로운 사역을 계획하며 기관총회를 드립니다. 모든 순간을 주관하시는 주님께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권사로서 맡겨주신 직분과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신 주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각 가정과 교회를 위해 기도하며 섬길 수 있는 기회를 주시고, 서로를 격려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신 것을 기억합니다. 저희의 부족함과 연약함에도 불구하고 항상 선한 길로 이끌어 주신 주님의 은혜를 다시 한번 고백합니다.

 

오늘 이 총회 가운데 성령님께서 함께하시기를 간구합니다. 지난 한 해의 사역과 활동들을 돌아보며 감사와 기쁨으로 주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시고, 부족했던 점들은 겸손히 돌아보며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지혜를 허락해 주옵소서.

 

특히 새롭게 세워질 권사회 임원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 직분이 사람의 뜻이 아니라 하나님의 부르심임을 깨닫게 하시고, 맡은 자리에서 충성되고 지혜롭게 교회와 성도들을 섬길 수 있도록 능력과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서로 사랑하며 화합하는 권사회가 되어 교회의 평안과 부흥을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옵소서.

 

주님, 저희 권사회가 맡은 기도의 사명을 끝까지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교회와 목회자를 위해 기도하며, 성도들의 아픔과 기쁨을 함께 나누는 동역자가 되게 하시고, 세상 속에서도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며 주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권사회가 되게 하옵소서.

 

앞으로의 한 해 동안 권사 한 사람 한 사람이 하나님과 더욱 가까워지며, 말씀과 기도로 무장하여 교회를 세우는 귀한 도구로 사용되게 하시옵소서. 모든 사역이 주님의 영광을 위한 도구가 되기를 소망하며, 우리의 마음과 계획을 주님께 온전히 맡깁니다.

 

오늘의 이 총회를 통해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길 간구하며, 모든 과정 가운데 주님의 지혜와 은혜가 충만하게 하옵소서. 이 모든 기도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지역 연합 권사회 기관총회를 위한 대표 기도문

거룩하시고 은혜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 저희 지역 연합 권사회가 한 자리에 모여 한 해의 사역을 돌아보고 새로운 임원을 세우며 다음 해의 계획을 세우는 귀한 자리를 허락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각 교회에서 파송된 저희 권사들이 이렇게 한 마음으로 모여 기도하며 나아갈 수 있는 은혜를 주신 주님께 찬양과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아버지 하나님, 지난 한 해 동안 저희 권사회가 맡은 자리에서 교회를 섬기며, 기도와 사랑으로 주님의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힘 주시고 인도하여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각자 다르게 주신 은사와 사명을 따라 봉사하게 하시고, 서로를 격려하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은혜를 더해주신 주님, 저희의 모든 부족함을 용서하시고 주님의 선하신 뜻만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오늘 이 기관총회 가운데 주님의 성령이 충만히 임하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한 해 동안의 사역과 사업을 돌아보며 주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감사하게 하시고, 부족했던 점들은 겸손히 돌아보며 다음 해에는 더 충성되고 지혜로운 모습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저희를 인도하여 주옵소서.

 

특별히 오늘 새로운 임원들을 세우는 중요한 시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님, 임원을 세우는 이 모든 과정이 사람의 뜻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과 계획 안에서 이루어지게 하시고, 각 직분을 맡게 되는 권사님들에게 성령의 충만함과 지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이분들이 맡은 자리에서 주님의 사랑으로 섬기며, 겸손과 헌신으로 연합 권사회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능력과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주님, 저희 연합 권사회가 지역 교회와 성도들을 위해 기도하며, 서로를 세우고 격려하는 귀한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교회가 하나 되고, 복음이 뿌리를 내리는 일에 기도의 중보자로 서게 하시고, 믿음의 연합을 이루는 주님의 도구로 사용하여 주옵소서. 저희 권사회가 맡은 모든 사역이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데 쓰임받는 복된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다가오는 한 해 동안 저희가 계획하고 세우는 모든 사업과 사역이 주님의 뜻 안에서 이루어지길 간구합니다. 각 교회와 지역 사회가 하나님 안에서 더욱 부흥하며, 영적으로나 물질적으로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또한, 어려운 이웃과 고통받는 영혼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고, 치유와 회복의 통로가 되는 사역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주님, 저희 권사 한 사람 한 사람이 하나님 앞에서 기도의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기도의 자리를 지키며, 말씀으로 충만한 삶을 살게 하시고, 온유하고 겸손한 마음으로 섬김의 본을 보이는 권사들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를 통해 지역 교회들이 더 하나 되고, 그리스도의 사랑이 이 땅에 흘러넘치게 하시옵소서.

 

마지막으로, 오늘의 이 모임과 모든 진행 과정을 주님께 맡겨드립니다. 우리의 생각과 계획이 아닌, 오직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시간이 되게 하시고, 이 모든 과정을 통해 주님의 이름이 높임받는 은혜의 총회가 되게 하옵소서.

 

저희의 모든 기도와 간구를 들어주시고, 언제나 선한 길로 인도해 주실 주님을 신뢰하며 이 모든 말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