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예배기도문
2021년 신년 감사 기도문
인류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며, 역사의 주인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혼돈과 공허가 가득한 세상 속에 빛이시며 길이 되신 하나님을 경배하며 찬양드립니다. 우리를 당신의 오른 손으로 붙드시며, 능력의 팔로 잡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코로나 재확산으로 말미암아 신년 첫 주일도 온라인 예배로 드리게 되었습니다. 한편으론 안타까움과 한편으로 다행이란 마음이 듭니다. 설렘과 아쉬움이 가득했던 2020년을 보내고 신축년 2021년을 맞이했습니다.
시간의 주인이신 하나님을 기대하며 다시 주님을 찬양 드리길 원합니다.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열어 높은 하늘에 계신 하늘 아버지를 바라봅니다.
[이제 역전되리라]
"시와 그림의 '이제 역전 되리라' 찬양입니다. 2021년을 시작하면 이 찬양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올해는 가사처럼 역전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기도를 멈추지 마라
눈앞의 상황이 마음을 눌러도
원망치 마라 너의 입을 지켜라
저들은 너의 입을 보고 있다
마음을 뺏기지 마라
내가 널 도우지 않는단 소리에
너의 모든 게 모든 게 불리해도
너는 기도를 계속해라
너 기도를 멈추지 마라
내가 너의 그 모든 상황을
바로 역전시키리니
너 기도를 멈추지 마라
내가 잠시도 쉬지 않고
모든 걸 지켜보고 있으니
바로 역전되리라
저들의 힘이 너를 압도해도
저들의 힘이 네 숨을 조여도
너는 보리라 기도의 능력을
내가 역전시키리라
너 기도를 멈추지 마라
내가 너의 그 모든 상황을
바로 역전시키리니
너 기도를 멈추지 마라
내가 잠시도 쉬지 않고
모든 걸 지켜보고 있으니
바로 역전되리라
이제 역전되리라
새롭게 하여 주옵소서.
2021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우리의 모든 구습을 버리게 하시고, 그릇되고 잘못된 생각과 습관을 끊어 버리게 하옵소서. 어리석고 악한 관계를 청산하고 새 마음과 새 성품으로 거듭나 하나님만을 사랑하는 복된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마음 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악의 물결을 잠잠케 하옵소서. 우리의 몸에 배인 죄악의 습성들이 완전히 떠나게 하옵소서. 불편했던 기억들을 지우시고, 탐욕스런 생각들을 깨끗케 지워 주옵소서. 빛의 옷을 입게 하시고, 진리의 말씀으로 관을 쓰고 날마다 거룩하고 순결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평화의 하나님, 아침에 태양이 떠오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께서 오늘 다시 빛을 주셨으니 오늘 하루가 빛으로 가득하게 하소서. - God of peace, I give You thanks for sun this morning. You have gifted us again with the light, so let my day be filled with Your light.”(김민정 『영으로 드리는 하나님과 함께하는 아침기도』 중에서)
주의 말씀으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시편 119:105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의 빛이라 하였습니다. 이성과 경험은 우리에게 선물로 주셨지만 그것들은 오류가 있고 한계가 있습니다. 자비하신 하나님, 2021년은 주의 말씀으로 저희들을 인도하여 주옵소서. 주님께서 원하시고 기뻐하시는 삶이 될 수 있도로 주님께 온전히 함께 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판단을 말씀의 빛으로 밝게 하시고, 우리의 마음을 주의 진리로 비추어 주옵소서. 그리하여 주의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과 동행하기를 원합니다.
새해를 주심을 감사합니다. 첫해 첫 예배를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그 마음 그대로 2021년을 주님과 동행하며 변치 않게 하옵소서.
우리의 마음을 주님께 드리고,
우리의 시간을 주님께 드리며,
우리의 삶을 주님께 드리게 하옵소서. 날마다
말씀을 묵상함으로
주님의 마음을 우리의 마음에 담고,
주님의 언어를 우리의 입술에 넣고,
주님의 디뎠던 길을 우리의 발이 걷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우리의 살아감이 하나님께 영광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하루하루가 하나님의 나라를 위한 시간들이 되게 하옵소서.
각 가정이 회복되게 하옵소서.
코로나로 인해 하나님 앞에 예배할 수 있는 환경이 열악해 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하나님을 더욱 가까이 모시고 살아가는 믿음의 가정들이 되게 하옵소서.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예배하게 하시고, 각자의 처소에서 말씀을 읽고 묵상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비록 물리적 만남이 없지만 영적으로 더욱 깊은 만남을 갖게 하시고, 하나님을 높이며 살아가는 믿음의 가정들이 되게 하옵소서.
부모와 자녀들이 회복되게 하옵소서.
집을 나간 자녀들이 돌아오게 하시고, 시모와 며느리가 회복되게 하옵소서. 세대간의 문제이 해결되어 주의 복음으로 화평하게 하옵소서. 오해와 편견이 사라지고 신뢰와 합의를 통해 건강하고 복된 가정들이 되게 하옵소서.
사업으로 인해 힘들어가는 가정을 기억하사 올해는 형통의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진학과 취업을 두고 오랫동안 기도한 가정들을 기억하사 그의 기도하고 원했던 것들을 얻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말씀 전하신 목사님께 성령을 부어 주옵소서. 우리도 한 마음으로 아멘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음성 듣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월 대표기도문 모음 (0) | 2021.01.05 |
---|---|
대표기도문 중고등부 신년감사 기도문 (0) | 2021.01.03 |
성탄절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0) | 2020.12.21 |
수술환자 가정을 위한 기도문 (0) | 2020.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