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낮예배

주일예배 대표 기도문 1월 둘째주

by 파피루스 2022. 1. 4.
반응형

주일예배 대표 기도문 1월 둘째 주

2022년 1월 둘째 주일 낮 주일 저녁 찬양 예배 대표 기도문입니다.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 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 -이사야 40:31

 

그렇습니다. 주님, 주 하나님을 앙망하는 자들은 어떤 환경속에서도 독수리가 날개 치며 올라감 같은 새 힘을 얻을 것입니다. 살아계시고 역사하시는 높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1월 둘째 주일예배를 하나님께 드립니다. 아벨처럼 믿음으로 주님께 드리기를 원합니다. 이 시간 강림하여 주셔서 예배 가운데 임재하여 주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영광 돌리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 바르지 못했던 저희들을 죄를 회개합니다. 이 시간 용서하사 다시 주의 백성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주님 앞에 서게 하실 거룩한 주의 보혈 밖에 없습니다. 주의 의로 덮으시고, 긍휼로 용서하여 용서하여 주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저희들을 이토록 사랑하심을 감사합니다. 우리가 살아왔던 시간들을 돌아보면 소름끼칠 정도로 부족하고 나약했던 시간들입니다. 자비로운 하나님을 기대하면 살아가야 함을 알지만 우리는 여전히 세상이 즐거워 헛된 야망에 빠질 때가 많습니다. 주님께서 그러한 시간들을 지키지 않으셨다면 우리는 돌이킬 수 없는 악의 구렁텅이에 빠졌을 것입니다. 주여, 저희를 악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붙들어 구원하여 주옵소서.

 

어둔 세상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자들은 세상의 부유함과 명쾌함에 속아 이 세상이 주는 안락에 함몰되는 어리석은 죄를 짓지 않게 하옵소서. 이 땅에서 시민답게 행동하고 공의와 정의를 행하된 언제나 나그네 된 그리스도인의 본분을 잃지 않고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를 바라보게 하옵소서. 사단은 우릴 넘어뜨리기 위해 우는 사자처럼 다니며,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여 우리를 유혹합니다. 항상 주의 말씀을 경계삼아 그리스도와 동행하게 하옵소서.

 

저희로 하여금 하나님의 백성으로 삼아 주시니 감합니다. 2022년는 회복이란 주제로 주님께 달려갑니다. 주 하나님 저희로 하여금 하나님을 향한 노력과 열정이 식지 않도록 성령의 충만을 허락하사 힘 있게 달려가게 하옵소서. 세상의 성공과 형통에 속아 하나님 앞에서 마땅히 행할 거룩한 사명을 놓치지 않게 하옵소서. 오직 푯대를 향하여 믿음의 경주를 쉬지 않게 하옵소서.

 

대선이 가까워 오고 있습니다. 각 당은 대선후보를 뽑고 열심히 사람들에게 후보를 알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누가 진정한 공의의 사람인지 잘 모릅니다. 이럴 때 일수록 하나님을 의지하고 바르고 옳은 일을 행하는 자들을 선출하게 하시고, 흑색선전에 속아 넘어가지 않게 하옵소서. 모든 위정자들과 후보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선하고 거룩한 하나님의 나라를 실현하는 이들이 되게 하옵소서. 약자들과 연약한 자들과 가난한자들과 괴로워하는 자들에게 손을 내밀어 참 사람다운 후보가 대통령이 되게 하옵소서.

 

예배 가운데 함께 하실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말씀을 선포하시는 목사님께 함께 하사 능력 있는 말씀 선포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