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낮예배

주일낮 대표기도문 10월 다섯째주, 종교개혁주일

by 파피루스 2023. 10. 24.
반응형

주일 낮 대표기도문

  • 2023년 10월 29일 주일 /10월 마지막 주일 / 종교개혁주일 대표기도문
  • 장로, 평신도 대표기도문

 

 

사랑의 주님, 10월의 마지막 주일을 저희에게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 달 동안 하나님께서 베푸신 사랑과 은혜를 감사합니다. 앞으로의 많은 시간들이 우리 앞을 기다리고 있지만 지나왔던 한 달을 달아보며 하나님께서 베푸신 은혜를 되새겨 봅니다. 10월을 보내며 다시 한번의 사랑을 기억하며 거룩하신 주님의 보좌 앞에 나아갑니다. 모든 시간과 역사의 주인이시요 통치자이신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갑자기 차가워진 날씨로 많은 분들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한 계절이 가고 또 한 계절이 올 때 우리는 새로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몸도 관성에 젖어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신앙도 이와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 안에서 새로운 삶을 맞이할 때 우리가 원치 않고,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일들이 일어 납니다. 옛사람과 옛 습관은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거절하려 하지만, 성령의 역사로 우리 안에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어 가는 것을 경험합니다. 거룩하신 하나님, 우리가 이제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완전히 새로운 사람으로 거듭나게 하시고, 진실한 마음으로 바로 서게 하옵소서.

 

 

10월을 보내면서 보내야할 것들, 버려야 할 것들이 있다면 모두 버리게 하소서. 욕심과 욕망, 거짓된 마음과 게으름, 진실하지 못한 태도와 불성실한 생활 습관들은 모두 버리게 하소서.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채워 주시고, 진리와 사랑과 긍휼의 마음으로 채워 주소서. 새 마음, 새 사람으로 거듭나게 하소서.

 

종교개혁 주일을 맞아 다시한번 교회를 종교개혁의 정신을 상기시키기를 원합니다. 오직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에 있음을 잊지 않게 하소서. 인간의 공로는 구원의 재료가 될 수 없으며, 구원의 근거도 될 수 없습니다. 오직 은혜로, 오직 믿음으로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

 

성도의 삶의 기준은 오직 말씀이고, 오직 성경임을 알기를 원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한 것이요, 하나님께서 신자들에게 준 삶의 표준과 기준이 됩니다. 자비하신 하나님, 우리가 다시는 믿음의 퇴보를 겪지 않게 하소서. 늘 새롭고 또 새롭게 되기를 원합니다.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 돌리는 믿음의 삶을 살게 하소서.

 

오늘도 말씀을 전하실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소서. 진리의 말씀이 우리의 영혼과 마음에 잘 뿌려지게 하소서. 말씀을 듣고 회복되고 치유되고 힘을 얻게 하소서. 하나님을 찬양하는 성가대의 찬양이 하나님께 영광 되게 하소서. 예배의 시종을 하나님께 의탁하오며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